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남경필 “어린이집 실내공기질 개선 위해 노력할 것”

남경필 “어린이집 실내공기질 개선 위해 노력할 것”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7일 오전 안산시 시립 별빛 어린이집현장방문을 통해 어린이집의 실내공기질 실태를 살펴보고 공기청정기 설치행사 및 학부모, 보육교직원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이날 현장방문에는 이진수 안산시 부시장과 학부모와 보육교사, 어린이집 원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최근 미세먼지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영유아들이 평소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집의 실내공기질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이에 경기도는 지자체 최초로 지난 7월부터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201882억의 예산을 편성, 도내 모든 어린이집(11,814개소)을 대상으로 보육실 뿐만 아닌 유희실에도 62천대 규모의 공기청정기 설치를 지원해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남 지사는 "최근 미세먼지와 새집증후군 등의 환경오염으로 인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기 힘들어졌다""어린이들이 맑고 깨끗한 공간에서 지낼 수 있도록 경기도가 공기질 개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 보장이 보육의 시작이자 마무리"라며 "아이를 낳고 잘 키울 수 있는 안정적인 보육환경 조성이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 방안"이라고 덧붙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