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남 되려다 님 되는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 11월6일 개막

남 되려다 님 되는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 11월6일 개막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중년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고 솔직하게 풀어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가 오는 11월6일 다시 한 번 막을 올린다.

 

​이 작품은 작가이자 연출인 극단 ‘나는 세상’의 김영순 대표가 실제로 몇 달간을 찜질방에서 지내며 관찰한 중년들의 모습을 무대에 고스란히 녹여낸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연극이다.

 

딸네 집으로 산바라지 하러 간 아내에게 강아지보다 못한 존재인 것 같은 영호, 내 자식 내 마누라 앞에서 자꾸만 작아지는 종수, ​자식 농사 잘 지어 세상 부러울 게 없는 말복, 자식들 다 키워놓고 다시 손주까지 돌보면서 큰소리 한 번 못 내는 영자, 세월이 가도 변함없이 사랑 받고 사는 춘자, 날마다 사춘기 아들과 전쟁을 치르는 갱년기 오목 등. ​각 캐릭터들의 사는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관객들은 마치 자기 이야기인 듯 박장대소를 터뜨리기도 하고 가슴이 찡하게 와 닿는 감동을 느끼기도 한다.

 

제작사 측은 “남 되려다 도로 님 되는 연극!” 이라는 어느 관객의 후기처럼, 실제로 이 연극을 관람한 중년들이 자신들의 모습을 거울처럼 비춰보며 부부관계 개선에 도움을 받은 사례가 많다고 밝혔다.

 

​부부치료사이자 HD행복연구소 소장 최성애 박사는 “과거에 심각하게 다퉜거나, 현재도 갈등 중이거나, 혹시 미래에 다툴 부부들이 이 연극에서 ‘우리만 그런 게 아니네. 그래도 가족이고, 이만하면 살만하다’라는 마음의 위안을 얻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연극 ‘여보 나도 할 말 있어’ 는 다음달인 11월6일부터 2016년 1월31일까지 성수아트홀에서 공연되며 이홍렬, 유형관, 이훈, 이종민, 장영주, 우상민, 김정하, 조은경, 이경심, 박현정, 장혜리, 권혜영 배우가 출연한다.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에서 10월16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예매가 가능하며, ‘공연티켓 1+1’ 지원사업 선정작으로 12월31일 공연까지 R석 2매에 50,000원이라는 할인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공연문의 : ㈜컬처마인 1566-5588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