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융합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청소년으로 성장시킨다

융합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청소년으로 성장시킨다

LG 영메이커 아카데미 & 페스티벌 참가 학교 모집

서울·경기권 교육복지우선 중학교 신청 가능…7월16일 마감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한국메세나협회(회장 박삼구)와 LG연암문화재단(이사장 구본무)은 창의적 인재 육성을 교육사업인 ‘LG 영 메이커 아카데미 & 페스티벌’의 참가 학교를 모집한다.

 

 


▲2016년 LG 영메이커 아카데미 수업 모습. ⒞시사타임즈

 

 

LG 영메이커 아카데미란 학생들이 과학·디자인·음악을 융합한 창의적 만들기를 직접 경험하고 배워서 스스로 만든 작품을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 처음 시작된 이 사업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과학과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을 자유롭게 오가며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유연하고 창조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 중 일부는 9월23일부터 24일 양일간 진행되는 ‘LG 영메이커 페스티벌’에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과 함께 워크숍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2017년에는 ‘4차 산업혁명과 창의 융합’이라는 테마로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창의과학 수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참가를 신청한 학교 중 1개 학교를 선정, 1개월간 10회의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이후 페스티벌을 통해 과학기술과 예술적 요소가 결합된 결과물을 전시할 수 있는 워크숍 기회를 갖게 된다.

 

서울·경기권에 있는 교육복지우선 중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마감은 7월 16일이다. 한국메세나협회 웹사이트(www.mecenat.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jsahn@mecenat.or.kr)로 접수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