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노원문화재단, 음악무용극 ‘불 켜는 아이’ 공연 개최

노원문화재단, 음악무용극 ‘불 켜는 아이’ 공연 개최

48일부터 5 6일까지 한 달간 특별공연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은 오는 48일부터 56일까지 4주간 노원어린이극장에서 음악무용극 불 켜는 아이를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기념해 노원어린이극장에서 4주간 선보인다.

 

▲불켜는아이 공연 장면(사진제공 = 노원문화재단). ⒞시사타임즈

 

불 켜는 아이는 어린이가 존중받고 빛이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어린이날을 약속한 소파 방정환 선생의 일대기를 음악무용극으로 만든 창작품이다. 지난해 어린이날 제정100주년을 기념해 노원문화재단과 대구중구봉산문화회관, 울산북구문화예술회관, 춘천인형극제, 극단 즐거운사람들이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문예진흥기금을 일부 지원받아 공동 제작되었다.

 

음악무용극 불 켜는 아이는 촘촘히 짜인 움직이는 동화 한 편을 음악과 무용으로 구현한 작품이다. 상황에 따라 관객을 동화책과 잡지를 읽는 독자로 인형극을 보는 관객으로 초대하며, 라이브 연주로 음악적 감동을 배우들의 움직임과 동작으로 메시지를 표현하여 극적 몰입 감을 높여준다.

 

강원재 이사장은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기념해 방정환 선생님의 일대기를 담은 작품을 올릴 수 있어 의미가 깊다 공연을 보신 관객들이 어린이의 의미를 되새기고 공연으로 행복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일(~)은 오전11 1, 토요일과 어린이날(55)에는 11, 2 2회 공연되며, 일요일과 월요일은 쉰다. 자세한 티켓 정보와 단체예매는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289-3453)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