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대구 대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대구 대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대구청소년지원재단(대표 김경선)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18 대구광역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지난 428일 개최했다.

 

 

▲지난 4월 28일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2018 대구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대구청소년지원재단 제공. ⒞시사타임즈

 

이날 발대식에서 청소년 직접 선거로 뽑은 선출직 위원 17당연직 위원(·군청소년참여위원회 대표) 8추천직 위원 1명으로 총 26명의 청소년 위원을 구성했다.

 

 

발대식에는 전년도 청소년위원과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대표 대구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 대구광역시 청소년참여기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식과 청소년 참여활동을 다짐하는 선언식이 거행됐다.


선출했다. 전년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직접 연간활동과 정책제안방법을 듣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신·구청소년참여위원 간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이 날 위원 투표로 선출된 김창현 위원장은 전국 최초 청소년 선거로 구성된 위원회인 만큼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아 정책을 제안하고, 지역 청소년의 삶과 권리증진에 기여하여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입지를 다지고 자기주도적인 참여활동을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대구시 대표 청소년으로서 1년간 활동 할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정책제안 및 인권모니터링 활동 등을 진행하며 오는 세계 청소년의 날(812)에 맞춰 청소년대토론회 등을 준비할 예정이다.

 

문의 : 전화 053-659-6215 / 이메일 whandem@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