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과학, 세계 최대 전시회 아케마2015 참가

대한과학, 세계 최대 전시회 아케마2015 참가

차세대 신제품 대거 선봬…“해외법인에 큰 힘 될 것”



[시사타이즈 = 박시준 기자] 국내 최대 연구용 실험기기 제조, 유통, 서비스 기업인 ㈜대한과학(대표 서은택)이 세계 최대 규모의 화학, 환경, 바이오산업관련 박람회 아케마(ACHEMA) 2015에 참가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대한과학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Messe Frankfurt에서 19일까지 열리는 아케마 2015에 단독부스로 참가해 초저온 냉동고를 비롯해 배양기, 건조기, 가열교반기 등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차세대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최근 새롭게 설립된 대한과학 유럽 프랜차이즈 법인 ‘DAIHAN Scientific Europe B.V.’가 본격 운영을 시작한 이후의 첫 대형 전시회다. 대한과학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시장은 물론 전 세계를 타깃으로 하는 ‘Global DAIHAN’이라는 글로벌 비전을 보다 구체화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3년주기로 열리는 아케마는 50개국 4,000여업체가 참가하고 100개국 17만여명의 바이어와 관련분야 종사자가 관람하는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대한과학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연구용 실험기기 모바일 제어시스템 ‘스마트랩 시스템(Smart-Lab System)’을 지난 아케마2012 전시회를 통해 첫 공개를 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스마트랩 시스템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대한과학 서은택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유럽을 비롯해 미국, 중국, 터키, 말레이시아 등 해외 현지법인과 프랜차이즈법인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발히 구축하고 있는 현 단계에서 참가하는 만큼 상당히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대한과학 제품의 우수성을 실험기기 시장 본토에 제대로 알리고 돌아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