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 23일 개설…‘교육비 전액무료’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 23일 개설…‘교육비 전액무료’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귀농귀촌 100만 시대를 앞두고 농어촌에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20~60대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민간 창업사관학교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가 6월23일부터 2개월 과정으로 전액 무료로 개설된다.



 

▲(사진제공= MD아카데미). ⒞시사타임즈



엠디아카데미(총재 박연우, mdacademy.co.kr)는 도시생활을 정리하고 농어촌에서 인생 2막을 준비하는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한 맞춤형-현장실습형 창업특화 교육프로그램 '2015년 제2기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를 오는 6월23일부터 2개월 과정으로 무료로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는 귀농귀촌 역시 일종의 창업이란 점을 감안 △아이템 선정과 틈새시장 개척 △수익성 분석 △정부지원자금 활용법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도농 직거래 방법 및 성공사례 등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게 사업성과 재테크를 기반으로한 맞춤형-현장실습형 창업특화 커리큘럼으로 구성한게 특징이다.


올해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 커리큘럼은 총 7주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서울 역삼동 엠디아카데미 본사에서 실시되는 4주간의 이론과정과 고부가가치 농축산물 생산-가공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전국의 주요 농축산 농장을 방문-체험할 수 있는 3주간의 실습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론과정에서는 △귀농귀촌에 대한 현실적 이해와 창업절차, 농산물과 식품의 유통구조와 산업특징 이해 △식품 유통과 판매 전략 △6차 산업 마케팅 전략 이론과 실제 등 귀농귀촌시 꼭 필요한 정보를 입체적으로 학습 △실습과정에선 평창 표고농장과 딸기농장을 비롯해 전국의 성공모델로 손꼽히는 주요 특용작물 농장과 생산시설을 방문해 직접 체험해 보는 체험학습이 실시된다.


이와함께 7주과정을 모두 마치면 좀 더 전문적인 정보를 원하는 수료자들에겐 농수산대학과 연계해 100시간의 전문가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정보와 필수지식을 전수하는 귀농귀촌 창업사관학교 역할을 도맡을 예정이다.


'제2기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는 우진FS홀딩스와 티엔제이, 팜마루협동조합이 후원한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현장 농업인들이 강사와 멘토로 대거 참여할 계획이다. 귀농귀촌 창업아카데미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면 엠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mdacademy.co.kr)를 방문하거나 상담전화(02-2052-5241)로 연락하면 된다.


박연우 엠디아카데미 총재는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각기 다른 환경과 조건, 눈높이를 감안한 맞춤형-현장실습형 창업특화 프로그램으로, 고수익 농축산물 선정과 작목은 물론, 토지-주택 구입, 정부정책자금 활용, 쇼핑몰 운영, 홍보마케팅 등 국내최초로 재테크와 귀농귀촌 창업을 연계한 체험형 교육"이라며 "7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많은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성공정착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