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대한민국 보건산업 한 자리에…‘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 공동개최

대한민국 보건산업 한 자리에…‘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 공동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BIO&MEDICAL KOREA 2014’(이하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가 제약․바이오산업에서부터 의료 서비스까지 대한민국 보건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아시아 최대 제약·바이오산업의 허브 ‘바이오코리아(BIO KOREA)’와 대한민국 헬스케어 산업을 대표하는 ‘메디컬코리아(MEDICAL KOREA)’가 통합되어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로 공동개최 된다.

 

오는 5월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는 제약, 의약품에서부터 해외환자 유치 등의 헬스케어산업까지 보건산업을 전체를 아우르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는 ▲컨퍼런스와 ▲비즈니스포 ▲전시회 ▲잡페어의 주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팜페어, 인베스트페어, 메트텍페어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컨퍼런스는 17개의 트랙과 14개의 스페셜 세미나로 구성되어 신약개발, 줄기세포 등의 주제 발표를 통해 기업 간 최신 동향 및 기술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비즈니스포럼에서는 사전 온라인 매칭을 통해 국내외 기업 간 1:1 현장 미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바이오 기업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회는 메디컬코리아관, 혁신형 제약기업관, 의료기기관, 국가관 등 총 500여개의 부스로 구성되어 보건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잡페어는 보건의료 및 바이오산업의 구인·구직을 위한 채용박람회로 44개 기업이 참여하며, 현장면접과 이력서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올해 행사에서는 최초로 의료기기산업 분야에 대한 정보교류와 제품 전시를 체험할 수 있는 산업전주기 컨벤션 메드텍페어(MedTech Fair)가 개최된다. 메트텍페어 전시회에서는 국내 바이오진단기기 산업을 선보이고, 의료기기 R&D 컨퍼런스를 통해 의료기기 사업화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국내 제약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의 장인 팜페어(Pharm Fair)는 지난해 총 1,700억 상당 규모의 성과를 올린데 이어 올해 또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팜페어는 컨퍼런스, 심포지엄 등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제약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행사에서는 국내외 벤처전문 투자자들 간의 기업투자 연결을 위한 인베스트페어, 한국의료기관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국병원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바이오&메디컬코리아 사무국은 “올해 행사는 보건의료 R&D에서부터 세계적인 수준의 한국 의료서비스까지 대한민국 보건산업의 모든 것을 보여줄 예정”이라며 “바이오&메디컬코리아 2014에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