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대한적십자사, 나눔문화 확산 위한 ‘누구나 캠페인’ 론칭…IVE(아이브) 홍보대사 위촉

대한적십자사, 나눔문화 확산 위한 ‘누구나 캠페인’ 론칭…IVE(아이브) 홍보대사 위촉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이하 적십자)는 9월 1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소재 서울사무소에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IVE(아이브)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생활 속 봉사 및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한 누구나 캠페인 론칭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9일 14시,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IVE(아이브)의 홍보대사 위촉식이 진행됐다. (사진 왼쪽부터 아이브 장원영, 레이, 가을,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안유진, 이서, 리즈)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c)시사타임즈

 

‘누구나 캠페인’은 올해가 가기 전 누구나 한 가지 의미 있는 일을 실천하는 범국민 참여 캠페인으로서 누구나 봉사활동이나 기부에 참여하여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나눔이 순환될 수 있도록 적십자는 나눔플랫폼을 제공한다.

 

전국 적십자 15개 지사와 혈액원, 7개 병원이 참여하며,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https://www.redcross.or.kr/donation_campaign/everyone2/)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적십자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아이콘으로 많은 대중에게 사랑받는 MZ세대 대표 아이돌 그룹인 IVE(아이브)를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누구나 캠페인’ 참여 독려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IVE(아이브)는 누구나 캠페인송 ‘당신의 손길로’ 녹음과 캠페인 홍보 포스터 모델 재능기부를 통해 MZ세대에게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IVE(아이브)가 참여한 누구나 캠페인송은 프리즘필터뮤직그룹이 작사·작곡하여 적십자에 기증했다.

 

적십자 홍보대사로 위촉된 IVE(아이브: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지난 2021년 데뷔한 이후 각종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달 싱글 3집 앨범 ‘After LIKE'를 발매하며 복귀와 동시에 각종 음악방송 및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의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IVE(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이날 위촉식에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봉사와 나눔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더 많은 분이 봉사와 나눔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위촉 소감을 말했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K-pop을 선도하는 아이돌 그룹 IVE(아이브)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행복 바이러스의 선순환을 계속 이어주기를 바라며, 평화와 사랑의 인류 보편의 인도주의 가치가 IVE(아이브)가 추구하는 K-pop이라는 선한 영향력과 함께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IVE(아이브)가 참여한 누구나 캠페인송 음원과 캠페인송 녹음 현장 영상은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