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대한적십자사, 헌혈기부권으로 모인 성금 7억5천만원 10개 기관에 전달

대한적십자사, 헌혈기부권으로 모인 성금 7억5천만원 10개 기관에 전달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지난 20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2022년도 헌혈기부권사업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지난 20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2022년도 헌혈기부권 공모사업 지원금 전달식'에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과 올해 선정된 사업수행기관 10개 기관 대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c)시사타임즈

 

헌혈기부권이란 헌혈자가 헌혈 후 기념품을 수령하는 대신 해당 금액만큼 기부하는 제도로 자발적 무상헌혈 취지를 살리고자 지난 2011년부터 시행 중이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등 10개 기관에 총 7억5천만원이 전달됐다. 기부금은 백혈병‧혈액암 환우 치료비, 장애인 보철치료비, 저소득층 의료비 및 생활지원 등 헌혈기부권 사랑나눔 취지를 반영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2022년도 헌혈기부권사업 집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업종료 후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최종결과보고서, 외부회계감사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혈액관리본부 관계자는 “헌혈에 더불어 기부권 선택을 통한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신 헌혈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헌혈자들께서 모아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투명하게 사용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