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도로교통공단, ‘대학 교통안전 강화 추진’ 업무협약 체결

도로교통공단, ‘대학 교통안전 강화 추진’ 업무협약 체결

교육부·국민안전처 외 3개 관계기관과 협약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준식),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 외 3개 기관과 ‘대학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결의하고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제공 = 도로교통공단). ⒞시사타임즈

 

 

 

 

이번 업무협약은 관계기관 간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빈발하는 대학 내·외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그간 대학은 교육·연구경쟁력에 치중하여 학생안전의 문제에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낮아 관리의 사각지대에 있었으며, 도로교통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 대학 내 도로에서의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도로교통공단, 교육부, 국민안전처 등 관계기관은 대학이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내는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대학 내·외의 교통사고를 줄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뜻을 모아 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들은 대학 교통안전강화를 위한 협약기관 간 긴밀한 업무협조 체제 구축을 통해 대학 교통 관련 제도 개선 및 안전시설 인프라 확충, 교육·홍보 캠페인 실시 등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 내·외의 통행로 주변 교통안전 컨설팅 등 안전시설 개선방안 마련 및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교통안전사업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교통안전 컨설팅 등 교통안전 개선사업을 통해 대학교 내·외 교통안전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도로교통 분야의 최고 기술력을 활용하여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