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동대문구, 자치구 보건소 인센티브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구’ 차지

동대문구, 자치구 보건소 인센티브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구’ 차지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서울시 중점 보건사업 및 이미지 평가에 대한 2012년 자치구 보건소 인센티브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구’를 차지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시사타임즈

이는 지난해 모범구에서 ‘최우수구’로 두 단계 상승해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둔 것이다.

서울시는 지역주민에 대한 공공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특별시 서울 프로젝트'를 도입해 매년 자치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성과평가를 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건강한 서울시민을 위한 '모든 이의 희망 건강보건소' 프로젝트의 틀을 중점으로 총 8개 항목의 평가지표와 이미지평가로 구분한 이번 평가에서 ▲의·약무 관리 ▲질병예방 및 관리 ▲건강증진 부문 평가에서 최우수구와 우수구로 각각 선정됐다.

 

또한 나머지 6개 항목 부문에서도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구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동대문구보건소는 서울시로부터 총 3천만원의 인센티브사업비를 교부받게 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하며 교부된 인센티브 사업비는 구민을 위한 지역보건 의료사업과 취약분야, 건강형평성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쓰여 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사증후군 관리사업, 치매예방과 관리사업 등에서 맞춤형 방문의료사업을 더욱 강화해 37만 동대문구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사업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