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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디지털마케팅연구회, ‘마케터 챗GPT 활용법’ 세미나 3월15일 개최

디지털마케팅연구회, ‘마케터 챗GPT 활용법’ 세미나 3월15일 개최

‘마케터는 챗GPT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 주제로 활용 방법 및 사례 논의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오픈AI의 ‘챗GPT’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 분야에서 챗GPT를 위시한 초거대 인공지능(AI) 활용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장이 마련된다.

 

▲사진제공 = 디지털마케팅연구회 (c)시사타임즈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오는 3월15일 서울 강남구 소재 비욘드마케팅 아고라에서 ‘마케터는 챗GPT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를 주제로 오프라인 세미나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학계와 실무진들이 함께 변화하는 디지털마케팅 전략 및 트렌드를 연구하고 분석해 국내 디지털마케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2년 출범한 연구회이다. 매월 둘째 주 수요일 △디지털기술 △사례분석 △고객분석 △데이터분석 △성과평가 △효과측정 △미디어믹스 등에 대한 발제와 토론을 겸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 전 산업 분야가 챗GPT에 주목해 챗GPT를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에 주목하고 있는 분위기 속,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오는 3월 챗GPT가 마케팅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 어떻게 이용가능 할 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금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동 세미나는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약 2시간 가량 진행된다. 송준용 송앤파트너스 대표이사 겸 ‘챗GPT 사용설명서’ 저자의 주제발표에 이어, 이구환 프라임137 대표이사의 진행 아래 질의응답 및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 이후 참석자 간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디지털마케팅 관련 종사자가 참석이 가능하며, 웹사이트 ‘이벤터스’를 통해 참가 신청 가능하다.

 

신원수 디지털마케팅연구회 운영위원은 “기하급수적인 챗GPT 이용자 수 증가 양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전 세계 및 전 산업 분야에서 챗GPT를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마케팅 분야에서도 챗GPT와 같은 최신 기술을 바르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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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