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마포구 예술가 공연·시각예술 창작 활동 지원 <예술로 업(業) 사이클> 콘텐츠 공모

마포구 예술가 공연·시각예술 창작 활동 지원 <예술로 업(業) 사이클> 콘텐츠 공모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2023 마포구 예술 활동 거점 지역 활성화 사업 <문화로드맵>(이하 문화로드맵)이 오는 8 3일까지 지역 신진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2023 예술로 업() CYCLE> 콘텐츠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마포문화재단 (c)시사타임즈

 

 5,700만원 규모 사업으로 최대 15개 콘텐츠를 선정, 평균 380만원 내외의 지원금을 심사를 통해 차등 지급 할 예정이다. 문화로드맵은 지역 예술인, 마포문화재단, 마포구로 구성된 민관 거버넌스에서 추진한다.

 

공모 유형은 공연예술 콘텐츠(A) 시각예술 콘텐츠(B) 2개 분야로 지원 자격은 마포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예술가(단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자(단체 대표자)가 청년(2023년 기준 만 19~ 34)일 경우에는 가점이 주어진다.

 

사업을 통해 예술가 창작 활동의 시작 자금(Seed-Money)을 지원하고 선정된 콘텐츠는 개별적으로 시행하거나 11월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대극장에서 열리는 콘텐츠 공유 페스티벌>에서 선보이게 된다.

 

마포문화재단 송제용 대표이사는 다양한 인디 문화가 발달한 마포구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를 지원하는 사업은 마포구 문화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면서 <예술로 업() CYCLE> 콘텐츠 공모가 마포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예술가의 다양하고 참신한 창작 활동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청 기간은 7 31일부터 8 3(18)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마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mf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02)3274-8524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