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문화공판장 작당, 2025년 상반기 정기대관 공모

문화공판장 작당, 2025년 상반기 정기대관 공모

오는 218일까지 문화예술 전시·행사 등 정기대관 공모 접수

신진예술가 활성화를 위해 스페이스 J·D 공간 대관료 감면 지원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는 오는 218일까지 서브컬처 복합문화공간인 문화공판장 작당시설에 대한 2025년도 상반기 정기대관 공모를 접수한다.

 

▲사진제공 = 전주시. ⒞시사타임즈

 

전주 남부시장에 위치한 문화공판장 작당은 과거 원예공판장 건물을 서브컬처 기반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생한 공간으로, 대규모 행사·전시공간인 문화팔레트소규모 전시·행사 및 부대프로그램 공간인 스페이스 J·D’ 교육·체험·회의 공간인 문화교육장공연 및 버스킹 등 다목적 공간인 모두의 정원(야외마당)’ 6개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설은 각 공간의 면적별로 사용료를 적용해 대관 및 운영된다.

 

시는 올해 상·하반기 정기대관 공모를 통해 우수한 행사 및 전시 공간을 지원해 문화공판장 작당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시민들에게는 양질의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정기대관은 별도 자격요건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대관료 감면지원 대상인 신진 예술작가의 경우 공고일 기준 전주에 주소지를 둔 만 18~39세 이하의 작가 또는 단체여야 한다.

 

정기대관 공간 및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의 고시/공고란 또는 문화공판장 작당 공식 블로그(blog.naver.com/jakdang118)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70-4219-2100)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