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민주당 “이명박 전 대통령 소환조사 불가피하다”

민주당 “이명박 전 대통령 소환조사 불가피하다”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9일 “김관진 전 장관의 진술로써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조사는 불가피해졌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명박 정부 시절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사진출처 =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c)시사타임즈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군의 정치개입 혐의로 검찰에 소환된 김관진 전 국방부장관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사이버사령부를 운영했다고 진술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사이버사령부 인원 채용과정에서도 이 전 대통령이 호남출신을 배제하라고 지시하는 등 채용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정황도 확인됐다고 한다”면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불법 댓글 부대 운영이 드러난 만큼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소환조사는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 수사 결과, 군 사이버사령부는 북한의 사이버테러에 대비하는 국가를 위한 조직이 아니라 민간인을 상대로 불법 댓글이나 다는 정권의 하수인으로 전락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채용과정에서는 호남사람을 배제하라고 하는 등 노골적인 지역차별로 국민의 공분을 일으켰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이 불법댓글 공작의 몸통이 포착된 만큼 수사당국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해 다시는 군이 정치개입하며 헌법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도 9일 정책조정회의에서 “국정농단 부역자들에게 관용과 용서는 사치임이 거듭 확인됐다. 다시는 파렴치한 정치공작과 범죄들이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면서 “김관진 전 실장 사이버사 활동 내역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지시를 받은 사실을 인정했다고 한다. 이 부분도 사실관계를 밝혀 의혹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정애 정책위 제5정조위원장(환노위 간사)는 “김관진 전 장관의 진술로써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조사는 불가피해졌다”며 “도대체 왜 그런 짓을 하셨는지 꼭 물어봐줬으면 좋겠고, 다스는 누구 것인지 더불어 물어봐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