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민주평통 익산시협의회 22년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민주평통 익산시협의회 22년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방안과 민주평통의 역활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익산시협의회는 24일 오후3시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사진제공 = 민주평통 익산시협의회. ⒞시사타임즈

 

국민의례, 개회사, 정책건의 지역의견 수렴에 대한 주제영상자료를 시청하면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1분기 정기회의 대주제인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 방안으로 동영상 교육을 실시했고, 세부주제로는 지속가능한 평화의 제도화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를 위한 3대 고려사항 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서 이해석 익산시 협의회장은 “2022년 전북 익산시협의회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분과위원회별 활동계획안에 대해 보고했다.

 

2022년 분과위원회별 사업 추진계획으로 여성분과는 평화통일 동서화합 둘레길 걷기대회 교육분과는교육연수원 평화통일교육 봉사협력분과는 청소년 통일이야기 교류협력분과는 익산시-경주시 협의회 자매결연교류 사업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하면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해석 회장은 개회사 및 주요업무 계획안 보고를 통해 오미크론으로 인한 확진자 폭증에도 불구하고 현장 및 온라인으로 참석해주신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2022년 익산시협의회 분과위원회별 사업활동에 자문위원님들의 많은 성원과 지지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익산시 협의회가 추진하고자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평화통일이 실질적이고 완벽하게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익산시협의회는 지난 1 12일 전북교육연수원과 체계적인 평화통일 교육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양 기관이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