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밀리언브랜드 ‘그린카드’ 200만장 발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녹색소비와 온실가스 저감 등 친환경 녹색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도입된 ‘그린카드’가 출시 9개월만인 지난 13일 발급자수 200만 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친환경 금융상품으로 우뚝 서게 됐다.

 

그린카드는 2011년 7월에 출시된 이래, 환경보전과 온실가스를 줄이는 녹색소비와 녹색생활 실천에 국민적 참여의지를 불러일으키며, 2,400만 경제활동인구 중 약 10%가 발급받는 성과를 올렸다.

 

역 시 지난해 12월 출시된 ‘그린 기업카드’ 또한 1만좌 발급을 돌파하면서 녹색소비의 참여주체를 개인에서 기업, 공공기관으로 확대하는데 일조했다. 이제 그린카드는 시민·기업·정부 모두가 참여하는 ‘녹색생활소비 아이콘’으로 거듭나게 됐다.

 

환경부는 앞으로 그린카드제를 통해 더 많은 국민이 혜택을 보고 녹색생활도 촉진할 수 있도록 참여제품과 유통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환 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은 그린카드 200만좌 발급을 기념해 ‘그린카드를 통한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한 SNS 여론수렴 이벤트를 4월18일부터 5월18일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의견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그린카드의 마스코트인 ‘물범이’ 인형, 유기농매장 상품권, 녹색제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환 경부 관계자는 “그린카드 200만 장은 녹색생활 실천을 다짐한 시민들의 의지로 이뤄진 값진 선물”이라며 “가계와 환경에 두루 이로운 스마트한 카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밝히고 국민과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그린카드 200만좌 발급기념 이벤트 참여

-그린카드 블로그 : http://blog.naver.com/thegreencard

-트위터 : @GreenCard(그린카드) @BC_Card(비씨카드)

-페이스북 : www.facebook.com/thebccard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