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밀알복지재단-에스원-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소외계층 여름나기 키트 전달

밀알복지재단-에스원-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소외계층 여름나기 키트 전달

독거노인 300가정에 선풍기 등 담긴 여름나기 쿨키트 지원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11일 오후 3시 도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에스원,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 소외계층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쿨키트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으로 서울 도봉구, 전북 장수읍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300가정에 선풍기 등이 담긴 여름나기 쿨키트가 지원된다.

 

 

 



▲(왼쪽부터) 도봉구의회 강철웅 의원, 에스원 이상용 북서울지사장, 자비의집 이명규 관장, 에스원 강북사업팀 박현양 상무,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 한국에너지공단 강진희 실장. ⒞시사타임즈

 

 


이번 전달식은 지난달 26일 SRT수서역에서 진행된 ‘에너지 나눔 챌린지’ 성공으로 이뤄졌다. ‘에너지 나눔 챌린지’는 시민들이 자전거 발전기를 돌려 총 1,000W의 전력을 만들어내면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에너지공단, ㈜에스원의 지원으로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여름나기 쿨키트를 전달하는 시민 참여형 행사다. 당시 시민 1,000명의 참여로 총 1,000W 전력 생산에 성공하며 챌린지 목표를 달성했다. 이에 오늘 전달식으로 에너지 소외계층에 여름나기 쿨키트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전기세를 감당하지 못하는 ‘에너지 빈곤층’이 국내에만 130만명에 달한다”며 “에너지 빈곤층의 대부분이 아동과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인만큼, 여름철 무더위로 건강을 잃지 않도록 우리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