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고창군 신림면, ‘찾아가는 복지상담’ 본격 추진

고창군 신림면, ‘찾아가는 복지상담’ 본격 추진


 

[시사타임즈 전북 고창 = 하병규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 신림면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북 고창군 산림면 맞춤형복지팀은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본격 추진한다 (사진제공 = 고창군청) ⒞시사타임즈

 

찾아가는 복지상담은 찾아가는 대상자 발굴을 통해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함은 물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신림면 맞춤형복지팀은 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의 핵심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찾아가는 복지상담 통합사례관리 확대 ·관 협력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하여 도움요청을 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을 위해 동네 구석구석을 찾아가 살피고, 주민(통장·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민 등)과 협력해 주민중심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본격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면내 저소득층과 잠재적 위기가구에 대한 전수조사로 복합적인 욕구가 있는 대상에게 심층 상담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복지기관 등 민간자원과의 연계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종선 신림면장은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여 소외된 이웃이 없는, 주민들이 피부로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림면 맞춤형복지팀은 찾아가는 복지상담과 함께 경로당 등 주민 밀집지역을 방문하여 복지허브화 관련 마을 주민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