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밀알복지재단, 겨울방학 맞아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진행

밀알복지재단, 겨울방학 맞아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진행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1227일부터 21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아 수도권 일대에서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연다.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에 참여중인 어린이와 가족들의 모습(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시사타임즈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전기 없이 살아가는 아프리카 오지마을 주민들을 위해 태양광랜턴을 만드는 행사다. 참여자들은 태양광랜턴을 만드는 과정에서 전기 없는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체험 종료 후 후원 참여를 통해 본인이 만든 태양광랜턴을 아프리카에 보낼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체험교실에서는 에너지 절약 실천교육과 에너지빈곤국 친구에게 희망편지쓰기 등의 활동을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세계시민의식을 함양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체험을 완료한 참여자가 개인 SNS에 인증샷을 남기면 소정의 선물도 제공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은 고양어린이박물관(1227~110)을 시작으로 롯데월드몰(1231~14), 서울시립과학관(18~25), 한국잡월드(115~21), 테디베어주카페(121~25)에서 열린다. 상세 일정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http://miral.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무료다.

 

밀알복지재단 황대벽 전략사업부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실내에서 함께할 수 있는 체험교실을 준비했다면서 어린이들이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나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