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바다출판사, 『내 책 쓰는 글쓰기』 명로진 저자 강연회 개최

바다출판사, 『내 책 쓰는 글쓰기』 명로진 저자 강연회 개최  

 

 

 

▲인디라이터 명로진 저자.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바다출판사는 『내 책 쓰는 글쓰기』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4월27일 오후 7시30분에 마포구에 위치한 엑스플렉스에서 저자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내 책 쓰는 글쓰기』는 인디라이터 작가로 활동 중인 명로진 저자가 책을 쓰고 싶은 예비 작가들에게 들려주는 다양한 출판 팁을 모두 담았다.

 

아이템은 어떻게 선정해야 할지, 출판사는 어떻게 고르고 접촉할지, 책 속의 카피라이터는 어떻게 보는지, 민감한 돈 문제는 어떻게 풀어야 할지, 계약서에서 빼놓지 말고 살펴봐야 할 목록 등의 세세한 문제를 짚어 준다. 저자는 인디라이터가 처한 출판 현실을 가감 없이 들려주기 위해 본인이 겪은 사적인 경험까지 모두 들춰내 설명한다.

 

책을 쓴 명로진 저자는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 하고 방송과 연극, 영화를 넘나들며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출연하다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심산스쿨에서 인디라이터반을 맡아 ‘나만의 책 쓰기 강좌’를 진행했다. 현재 네이버 카페 ‘명로진 인디라이터 연구소’ 매니저로서 글쓰기를 좋아하고 독서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지낸다. 지금까지 그에게 글쓰기를 배우고 책을 낸 저자는 100여 명에 이른다. 『마흔의 글쓰기』 『베껴 쓰기로 연습하는 글쓰기 책』 『몸으로 책 읽기』 등 약 40권의 책을 썼다.

 

강연회 신청은 26일까지 바다출판사 블로그 또는 전화 02-322-3575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