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박연우 前 동부팜가야 대표, ‘과천시민 경제교실’ 개최

박연우 前 동부팜가야 대표, ‘과천시민 경제교실’ 개최

청소년과 함께 배우는 과천시민 경제 바로알기 교육프로그램 인기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엠디아카데미(총재 박연우, mdacademy.co.kr)가 오는 16일 19시 경기도 과천시 소재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엄마아빠와 함께 배우는 풀뿌리 무료경제강좌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무료강좌를 실시한다.

 

▲박연우 MD아카데미 총재. (사진제공= MD아카데미). ⒞시사타임즈

 

 

엄마아빠와 함께 배우는 ‘박연우 박사 경제교실’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한 재능기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이다.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경제원리를 쉽게 풀이해 주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제정보와 정책, 기업경영분석 등 생활경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풀뿌리 경제강좌다.

 

엠디아카데미 총재이자 前 CJ프레시웨이 대표, 동부팜가야 대표를 지낸 박연우 총재는 이번 강좌에서 ‘경제학이란? 왜 제조업이 어려운가?’란 주제로 우리나라 경제가 왜 어려운지, 세계 경제지도가 급변하게 된 이유와 향후 전망, 경제동력과 제조업 등을 경제원리로 알기쉽게 풀어낸다.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은 이번이 두번째로, 엠디아카데미는 지난달 19일 특강을 실시한 결과 지역주민들이 호응이 뜨거워,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현명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매월 3째주 목요일마다 정례적으로 무료강좌를 운영하기로 했고, 강의 주제와 내용도 아이들과 엄마아빠가 함께 배울 수 있게 생활속 경제원리를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박연우 엠디아카데미 총재는 “경제정책이 왜 만들어졌고, 어떤 결과를 빚어냈는지 이해한다면, 정부와 기업이 쏟아놓는 경기부양책, 금리변동, 고용지표, 환율변동 등에 숨겨진 고민은 물론 향후 진행방향까지 예측할 수 있다”면서 “성인은 물론 청소년들도 이해하기 쉽게 복잡하게 얽힌 경제원리를 알기쉽게 풀어내 현명한 경제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참가를 희망하거나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면 엠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www.mdacademy.co.kr)를 방문하거나 상담전화(☎ 02-2052-5241)로 연락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