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배우 류현경, 국내외 신생아 위한 배냇저고리 캠페인 동참

배우 류현경, 국내외 신생아 위한 배냇저고리 캠페인 동참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배우 류현경이 국내외 신생아들을 위해 배냇저고리를 만들었다. 평소 유난히 아이들을 좋아하는 류현경은 절친한 배우 오정세의 추천으로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의 ‘배냇저고리 캠페인’에 흔쾌히 참여하게 된 것.

 

 

 

배우 류현경 (사진제공 = (사)함께하는 사랑밭) ⒞시사타임즈

 

 

 

배냇저고리 캠페인은 2010년부터 함께하는 사랑밭이 진행하고 있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참여자는 배냇저고리 키트를 구매해 배냇저고리를 직접 만들어 기증하고, 키트 판매수익금으로 미혼모 가정과 저소득 가정, 제3세계 신생아들을 도울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배냇저고리 캠페인은 함께하는 사랑밭 공식 홈페이지(www.withgo.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류현경은 “이렇게 의미 있는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성격이 꼼꼼한 편이 아니라서 바느질을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배냇저고리를 입게 될 아기를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보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하지만 류현경은 막상 배냇저고리 만들기에 들어가자 중·고교 시절 습득한 능숙한 박음질과 홈질 솜씨를 되살려 배냇저고리를 짧은 시간 안에 꼼꼼히 완성해냈다. 그리고 배냇저고리를 받게 될 아기들을 위해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손 편지를 쓰기도 했다.

 

류현경은 “지금 이 순간에도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신생아들이 수없이 많은 것으로 안다”면서 “배냇저고리 캠페인이 앞으로 더 많이 알려져서, 많은 아기들과 그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마음을 건넸다.

 

한편 류현경은 현재 영화 촬영을 마치고,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문의 : 070-4477-3804~5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