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부산시, 도시정화 캠페인 ‘수변공원 클린로또’ 진행

부산시, 도시정화 캠페인 ‘수변공원 클린로또’ 진행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부산시는 825일부터 도시정화 캠페인 수변공원 클린로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변공원 클린로또는 매년 되풀이되는 민락수변공원 야간 쓰레기 문제를 기존의 계도 중심 홍보활동으로는 개선할 수 없음을 인식하고, 쓰레기를 제자리에 버리는 행위가 일종의 복권 응모가 되게 하여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색다른 형태의 공익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825일부터 93일 응모기간 동안 참가자는 쓰레기를 봉투에 넣어 묶은 다음, 참가용 클린로또스티커를 봉투에 붙여 인증샷을 개인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에 올리면 응모 완료된다.

 

클린로또스티커는 광안역 고객센터, 인근 편의점(GS 민락수변공원점, 세븐일레븐 부산수변공원점, 미니스톱 민락수변공원점) 및 인근 회센터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부산불꽃축제·원아시아페스티벌 티켓과 부산사랑지원금 30만원(1), 에어부산 국내선 왕복항공권(1,12), 해운대그랜드호텔 숙박권(1), 아이스커피 모바일쿠폰(50), 부산불꽃축제 S(5, 12), 주거지역 쓰레기봉투 2년치(100, 5) 등의 상품이 주어진다.

 

당첨자는 오는 97일 오후 5시 부산시 공식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으로 발표된다. 이 때 민락수변공원에 실제로 근무하는 환경미화원이 직접 당첨자를 추첨, 캠페인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공식네이버포스트(http://naver.me/5mTKSvus)에서 확인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