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분단70주년, 2015남북미술전 ‘백두에서 한라까지’ 개최

분단70주년, 2015남북미술전 ‘백두에서 한라까지’ 개최

3월12일~3월17일까지 서울메트로미술관서…무료전시회로 열려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세계로평화나눔문화축전조직위원회에서는 세계로평화나눔문화축전사업의 일환으로 ILU/국제지도자연합과 IDC/국제델픽위원회와 공동으로 분단70년, 남북미술전 <백두에서 한라까지>를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 있는 서울메트로미술관에서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행사는 3월12일~3월17일까지, 분단70주년, 광복70주년을 맞이하여 남북의 끊어진 미술사를 잇는 무료전시회로서 남과 북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이 각 70점씩 총 140점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남북미술전 개최를 시작으로 베를린에 본부를 두고 세계문화제전을 통한 인류평화공존을 추구하는 국제델픽위원회(위원장 크리스챤 키르쉬)와 국제지도자교류 및 미래지도자양성을 통하여 행복한 인류공동체를 지향하는 국제지도자연합(총재 김학수)이 공동으로 <세계로평화나눔문화축전조직위원회>의 <평화나눔문화사절단>을 구성된다. 남북대표작가들의 전시회 도록을 전 세계 국제기구에 배포함으로써 한반도의 평화와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7천만 한민족의 열망을 전 세계에 공표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예정이다.

 

세계로평화나눔문화축전의 컨셉은 ‘세계가 함께 나누는 문화’ 그래서 ‘평화나눔의 축제’이다. 세계평화는 70억 인류의 소망이며 세계평화의 첫 단추는 남북평화 통일이다. 남북문화예술인들이 화합으로 하나 되어 세계문화인들과 소통하고, 세계시민들이 모두 참여하는 진정한 평화나눔 문화축제를 만들자는 것이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사)한국미술협회,(사)세계미술문화진흥협회와 더불어 110만 한국 문화예술인들에게는 재능을 통한 국제사회의 공헌 기회를, 세계시민들에게는 착한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여 평화와 번영의 나눔열매로 빈곤 국가를 지원하는 나눔 문화의 저변확대 및 국제사회공헌 평화나눔축제가 될 것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