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사)환경교육협회, 신개념 에너지 절약 실천 프로그램 진행

(사)환경교육협회, 신개념 에너지 절약 실천 프로그램 진행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세계적인 건축자재 및 유리제조회사인 Saint-Gobain과 (사)한국환경교육협회가 공동으로 온 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실천 프로그램인 ‘도전! 에너지 제로 하우스 만들기’ 사업을 진행한다. 

 

 

 

‘도전! 에너지 제로 하우스 만들기’는 이론적인 내용으로만 진행되어 왔던 정형화된 에너지 절약 교육 프로그램과 달리 온라인 RPG 게임의 요소를 접목시켜 참가자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고 기초생활 공간인 가정 내에서 활동을 한다는데 특징이 있다.

 

‘도전! 에너지 제로 하우스 만들기’의 참가대상은 전국의 초, 중학생이 포함된 3인 이상 가족 이다. 참가자 접수를 통해 최종 선발된 100가족은 주어지는 에너지 절약에 대한 각 주제별 미션을 수행하고 실천 결과(인증사진 업로드 등)에 따라 미션 수행 점수를 부여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에너지 절약 관련 미션을 성실히 수행한 상위 10가족에게는 상장과 총 510만원의 상금이 수여 되며 10월경 에너지 자립 야영 캠프의 참가 자격도 부여된다.

 

‘도전! 에너지 제로 하우스 만들기’를 주관하는 (사)한국환경교육협회 남상덕 사무국장은 “그동안의 에너지 절약 체험 프로그램과는 실질적으로 가정에서 발생하는 전기료, 수도세 등의 비용 절감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만큼 참가자들에게 에너지 절약 실천에 대한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 에너지 제로 하우스 만들기’ 참가신청은 오는 4월17일 자정까지이며 E-mail(keea7749@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환경교육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571-893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