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메트로, 역세권 개발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서울메트로, 역세권 개발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이정원)는 신규 사업 및 역세권 개발을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4개 분야로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한 수익증대 사업 ▲서울메트로 1∼4호선 120개역 및 역세권(역사반경 500m이내) 개발 방안 ▲4개 차량기지(군자, 신정, 지축, 수서) 개발 방안 ▲남부터미널역 종점부 지하상가(3개 층) 개발 방안이다.

 

참가자격은 건축, 도시계획, 부동산, 교통, 철도관련 분야 전공 대학생으로 공모일 현재 재학 중이거나 휴학생으로 한정하며 개인 또는 5인이내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아 30매 내외로 작성 후, 4월1일 9시부터 10일 24시까지 10일간 서울메트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오프라인으로는 방문 또는 우편 접수도 받는다. 응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서는 실현가능성, 창의성, 사업화 방안 및 절차, 경제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1차 서면평가를 실시하고 1차 합격자에 한해 2차 프리젠테이션 평가를 실시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시상은 약 1,000만원 규모로 최우수작 1편에는 300만원, 우수작 2편에는 각 200만원, 장려작 5편에는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참신하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