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우리은행, 폐지수집 어르신 지원 기부 협약식

서울시‧우리은행, 폐지수집 어르신 지원 기부 협약식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우리은행과 함께 28일 오후 230분 시청 신청사 6층 영상회의실에서 폐지수집 어르신 지원 기부 협약식을 맺는다.

 

우리은행은 현금 1억 원을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지정기탁하고 수집 활동 중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교통사고를 막아 줄 안전용품 구입한다.

 

야간 사고 예방용 야광밴드 2,425개와 하절기용 쿨타월 4,850개가 7월 중 어르신들에게 지급된다. 또 오는 10월에는 겨울철 어르신 안전을 위해 방한모 및 방한장갑 각각 2,425개가 지급될 예정이다.

 

시는 앞서 25개 자치구를 전수조사, 2425명의 폐지수집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시는 서울지방경찰청과 협업으로 시력청력이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교통안전교육을 병행한다. 무단횡단 위험성 및 보호장구 착용 강조, 도로 역주행 금지, 손수레로 인한 사고 예방법 등 폐지 수집 중 준수해야 할 교통안전 수칙에 대하여 안전용품 지급 시 교통안전교육이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김인철 서울시 복지본부장은 생계 곤란으로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폐지수집 어르신을 돕고자 하는 우리은행의 지원에 감사드린다서울시는 어르신들이 삶이 어려워 거리로 나서는 일이 없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돕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