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설공단 ‘청계천 복원 10주년, 시민 사진공모전’ 개최

서울시설공단 ‘청계천 복원 10주년, 시민 사진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오성규)이 청계천 복원 10주년을 기념해 ‘청계천 시민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청계천 시민 사진공모전은 ‘디지털 사진’과 ‘스마트폰 사진’ 부문으로 나눠져 진행되며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청계천과 사람들’로 아름다운 청계천에서의 추억을 담은 작품 중 국내외 미 발표작에 한해 출품 가능하다.


작품접수는 8월31일까지 내손 안에 서울 홈페이지(mediahub.seoul.g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시상은 사진학과 교수, 사진 전문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응모작 중 금상 2명, 은상 4명, 동상 6명 등 총 42점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금상 2명에게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훈격), 은상 4명에게 30만원의 상금(서울시설공단 이사장 훈격)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일 청계천 10주년 기념식행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시설공단 청계천관리처 홍병윤 처장은 “청계천은 매년 약 1천8백만명의 내‧외국인이 방문하는 서울의 관광명소로 자리잡았다”며 “오는 10월 청계천 복원 10주년을 맞아 사진공모전을 비롯해 시민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청계천 복원 10주년을 기념해 2005년 10월1일에 태어난 ‘청계둥이’ 10명을 모집한다. 또한 청계천 두물다리에 위치한 연인들의 사랑고백 장소인 ‘청혼의 벽’에서 연말까지 무료 꽃다발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에서 확인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