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특허청, 온라인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2학기 수강생 모집

특허청, 온라인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2학기 수강생 모집
 
7월27일부터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시작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7월27일부터 8월25일까지 한 달간 2015년 2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법률 제11691호)’에 의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인정한 교육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을 모아 일정 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에게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다.

 

국가지식재산연수원 ‘지식재산학’ 전공은 지난해 국가 평생교육 학점은행제 표준교육과정으로 인가받아,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는 특허청-충남대학교 업무협약에 따라 충남대학교(대전시 유성구 소재) 재학생이 ‘지식재산학’ 과정을 수강할 경우 이를 충남대학교의 학점으로 인정받게 된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타 대학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식재산학’ 교육과정을 확산시킬 계획으로, 대학생들의 지재권 교육 기회와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이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7월27일부터 8월25일까지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ipacademy.net)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다.

 

9월1일에 개강하는 ‘지식재산개론’은 가장 먼저 개설된 지식재산학사 전공 필수 교과목으로, 지식재산권 기본 개념부터 지식재산권의 보호까지 지식재산권 전반의 기초를 다뤄 타 전공과정 수강생들도 부담 없이 듣고 지식재산 소양을 기를 수 있다.

 

변훈석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2015년 1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를 통해 150여명의 수강생이 학점을 취득하는 등 많은 국민이 지식재산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학 수준의 질 높은 강의를 국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5년도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2학기 과정은 9월1일부터 12월14일까지 15주간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2016년 1학기부터는 ‘상표법, ‘연구개발과 지식재산’, ‘지식재산권 관리론’, ‘인터넷과 지식재산권법’ 등 4개 과목이 추가로 운영될 계획이다.

 

문의 : 042)601-4312(특허청), 02)3459-2773(한국발명진흥회)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