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와 FC서울, 외국인과 프로축구 즐겨요!

서울시와 FC서울, 외국인과 프로축구 즐겨요!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와 FC서울이 외국인에게 한국 경기문화를 알리기 위해 프로축구 경기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서울시. ⒞시사타임즈


올해로 3회째를 맞는 <Expats' Festval(외국인의 날)>은 서울시와 프로축구 연고 구단인 FC서울이 전북 현대의 빅매치에 외국인들을 초청해 경기관람은 물론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즐길 수 있는 행사로 25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2010년 제1회 행사에는 약 3만 명의 관중 중 8천명의 외국인이, 2011년 제2회 행사에는 약 4만 명의 관중 중 1만 명의 외국인이 참여했다.

 

서울시는 이번 경기를 통해 서울시민과 외국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외국인에게 한국경기문화 체험을 통해 다양한 서울생활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경기에서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다문화 이주여성 필리핀 출신 이보연씨(34세), 미국에서 온 유학생 알렉산드라씨(24세), 다문화가정 어린이 이아민군(9세) 등이 동시에 시축을 하며 경기 시작을 알린다.

 

또한 중국, 몽골, 러시아, 프랑스 등 8개국 다문화가정 어린이들로 구성된 에스코트 키즈 22명이 선수와 입장한 후 브라질, 콜롬비아, 프랑스, 독일 등 21개국 외국인 유학생 40명과 함께 선수들을 적극 응원한다.

 

현재 FC서울에서는 데얀(몬테네그로), 몰리나(콜롬비아), 아디(브라질), 에스쿠데로(일본) 4명의 외국인 용병선수가 활약하고 있다. <외국인의 날>을 맞이해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경기는 현재 1위 FC 서울과 2위 전북 현대의 놓칠 수 없는 빅매치로 박진감 있는 경기가 응원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장 밖에서는 ▲글로벌 콘서트 공연(우크라이나, 아르헨티나, 한국 사물놀이) ▲외국 전통 음식전(몽골, 필리핀, 베트남, 러시아) ▲외국인대상 정보제공 부스 운영(문화, 주거, 여행, 운송) ▲축구골대 골넣기 등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이벤트가 오전 11시부터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이날의 주인공인 외국인들에게는 입장료 1만2천원에 핫도그 등 먹을거리를 함께 제공해 저렴하게 스포츠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스포츠 경기를 통해 서울시민과 외국인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사회를 위한 외국인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것이다”고 밝혔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