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영시니어 자원봉사 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영시니어 자원봉사 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50~60대 신노년층을 겨냥…제2의 인생설계 위한 전문교육 진행

4월22일부터 5월27일까지 약 한 달간 총 32시간 교육 실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윤애)는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살고자 하는 노년층을 위한 ‘영시니어 자원봉사 아카데미’를 4월22일부터 5월27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60명으로서 오는 17일까지 신청 접수 중이며, 제 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하는 영시니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 수료 후, 전문성을 살려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장에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 번 아카데미는 은퇴를 앞둔 영시니어의 제2의 인생 설계 및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강화한 교육으로 자원봉사 참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주로 다루는 공통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총 3회 12시간동안 매주 월요일 실시한다.

 

교육은 독서코칭지도사와 청소년창의체험프로그램지도자 2개의 선택과정으로 진행되며, 총 30시간 동안 실습을 포함하여 5월9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실시될 예정이

 

한 편 이번 모집에 앞서 2012년도 진행된 1기 수료생은 총 63명으로, 지역내 작은 도서관과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아동 및 청소년 독서코칭지도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시청소년진흥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내 초·중·고교에서 창의체험프로그램지도자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자 원봉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에서 새로운 역할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하고자 하는 50~60대 영시니어 중 참여를 원하는 분은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volunteer.seoul.go.kr/)에서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메일(inyoun227@hanmail.net)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 070-8797-1853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