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가정행복을 위한 무료프로그램 실시

서울시, 가정행복을 위한 무료프로그램 실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6월을 맞아 가족 간 여가시간 및 가족의 건강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시가 마련한 6월 가족프로그램은 예비부부교실, 가족사랑의 날, 아버지-자녀 프로그램 등이다.



건강한 가정을 위한 예비부부교실, 가족교육 실시


서울시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맞춤가족교육을 실시한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예비부부교실 ‘우리, 결혼할까요?’를 진행해 현실적인 결혼계획에 대한 노하우를 전한다. ▲강서·금천·동대문·양천·중랑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14일 ▲도봉·종로구는 6월21일 ▲강남·은평구는 6월28일에 예비부부교실을 진행한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개선 및 친밀감 형성을 위한 부모교육도 진행한다.


임산부 부모교육은 ▲영등포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6월7일 ▲용산구에서 6월17일에 임산부 요가, 웃음치료태교, 베이비 마사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송파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10일부터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또 관악구는 6월21일(토) 아동기 자녀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아버지역할과 자녀와의 관계형성에 대해 교육한다.


또한 ▲성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27일 만 0~12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 ▲성북구는 6월14일 중등생가정의 부모-자녀를 대상으로 가족교육을 진행한다.



영화관람, 요리교실 등 다채로운 가족문화체험 실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매월 셋째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을 지정하여 영화관람, 요리활동 등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금천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18일 가족정원 만들기 ▲중구는 6월25일 소이캔들 만들기 ▲영등포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18일 쿠키만들기 ▲도봉구는 6월26일 가족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한다. ▲성북·송파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18일 가족영화관람 ▲동대문구는 가족이 함께하는 신체놀이 활동 ▲강동구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활동 시간을 가진다.


특히 ‘프렌대디(Friend+Daddy)’를 위한 아버지-자녀 프로그램이 서울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광진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14일 아버지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금천구는 북아트를 이용한 앨범만들기 ▲서대문구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 만드는 미니서랍장 ▲종로구는 재활용품을 이용해 장난감을 만드는 ‘에코토이교실’을 진행한다. ▲마포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14일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농촌체험 ▲서초구는 6월28일 숲체험 ▲중구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을 견학하는 시간을 갖는다.


나눔장터, 명소탐방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14일 ‘온가족 나눔장터’를 열어 가족벼룩장터, 먹거리장터, 가족체험,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관악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14일 가족과 함께 전쟁기념관에서 ‘한국전쟁이야기’를 관람한다. 또 영등포구는 가족체험활동으로 북서울 꿈의숲과 부천 아인스월드를 탐방한다.


그 밖에도 서울시 가족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족상담을 연중 실시한다.


▲동작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7일부터 이혼전문 부부집단상담 ▲성동구는 찾아가는 부모상담을 상시 운영 ▲마포구는 6월23일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MBTI 검사와 워크샵을 진행한다.

노원·은평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해체위기나 심리적 갈등을 겪고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매월 가족상담특화사업을 진행한다. 서초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6 20일 가족영화를 통한 상담프로그램 ‘시네마테라피’를 진행한다.


가족지원프로그램들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정의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가족지원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 문의는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318-0227) 또는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1577-9337)에 전화로 가능하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