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여의도한강공원서 ‘한강수상놀이터’ 운영

서울시, 여의도한강공원서 ‘한강수상놀이터’ 운영

수상자전거·웨이크보드 등 13종 수상레저

생존수영교실·오리배경주대회·패들링레저교실

이용요금 한강몽땅 기간 중 30~50% 저렴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시민들의 여름휴가를 책임질 한강몽땅 여름축제일환으로 819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유선장 파라다이스)에서 한강의 수상레포츠를 몽땅 즐길 수 있는 한강수상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누(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운영시간은 기간 중 10시부터 22시까지이며 무동력프로그램은 1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이용요금은 종목에 따라 1만원~5만원(한강몽땅 기간에는 평소 이용가보다 30~50% 할인)의 유료로 진행된다.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튜브스터 등 총13종의 다채로운 수상레포츠가 몽땅 있는 한강수상놀이터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오리보트 바나나보트수상스키 카누 웨이크보트 등이 마련돼 있다.

 

전문 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생존수영교실이 상설로 진행된다. 응급처치 및 CPR 수난 및 해난사고 대처법 저체온증 예방법 생존수영 이론교육 퇴선훈련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강하면 떠오르는 대표 명물인 오리보트를 타고 정해진 구간을 빠르게 완주하는 오리배 경주대회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패들링 레저교실이 진행된다. 카누, 카약, 패들보드 등을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강사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한다.

 

한강수상놀이터는 수상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참가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가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다.

 

한강수상놀이터에는 샤워장이 마련돼 있다. 여벌의 옷을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종목에 따라 1만원에서 5만원의 참가비가 발생되며 현장접수와 사전접수가 모두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www.canoegom.com) 및 전화(070-7372-0482)로 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