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외국인 명예시민 후보자 접수…7월31일까지 추천

서울시, 외국인 명예시민 후보자 접수…7월31일까지 추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는 시민과 외국인에게 귀감이 되는 올해의 ‘외국인 명예시민’ 선정을 위해 7월31일까지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서울시 ‘외국인 명예시민’은 서울에서 계속 3년(또는 누적 5년) 이상 거주중인 외국인이나 시 방문 주요외빈 중 시정 발전에 기여했거나, 시민과 외국인에게 귀감이 되는 사회활동에 참여한 분들을 대상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선정한다.


서울시 외국인 명예시민 추천은 공공단체의 장이나 사회단체(10인 이상 회원 보유)장 혹은 10인 이상 시민이라면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자들은 추천양식을 작성하여 7월31일까지 서울시 국제교류담당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기존 자매우호도시뿐 아니라 교류를 확대하고자 하는 해외도시 출신 인사를 적극적으로 발굴한다. 향후 해외도시 간 협력체계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고 ‘서울시 외국인 명예시민’의 양적·질적인 강화를 실현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 외국인 명예시민’으로 선정되면 서울시가 주관하는 각종행사에 초청됨은 물론 서울시 정책 자문위원 등으로 위촉돼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밖에도 시정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온․오프라인 정기모임 등 명예시민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여 명예시민으로서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추천받은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공적심사 및 시의회 동의를 거쳐 9월 말까지 최종 명예시민을 선정할 계획이다. ‘서울시민의 날’인 오는 10월28일에 기념행사 개최 시, 명예시민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