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서울시 중랑구,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서다

서울시 중랑구,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서다

온차림․반차림 및 웰빙식단 사업 6월21일까지 신청 접수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먹을 것이 귀하던 시절, 상다리가 부러질 듯 푸짐하게 차려진 상차림은 부의 상징이었던 때도 있었지만 요즘은 음식문화가 바뀌고 있다. 음식은 먹을 만큼만, 육류보다는 채소류를 즐기는 것이 건강에도 좋고 환경도 보호하는 길이 되고 있다.


이에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음식문화를 개선해 음식물쓰레기 발생을 감소시키고 채식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구민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적극 나섰다.

 

중랑구는 지난 3월 ‘온차림·반차림’ 시범업소 모집을 시작으로 현재 약 20개 업소가 온차림·반차림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또 온차림·반차림을 좀더 확대시행하기 위해 오는 6월21일까지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추가 업소를 모집 중이다.

 

또한 구민의 식품선택의 다양성에 대한 가치를 존중하고 채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채식도시락 판매업소 또는 채식메뉴가 있는 식당을 대상으로 ‘웰빙식단사업’ 업소를 모집한다.

 

웰빙식단 사업은 일반음식점 중 샐러드나 비빔밥 등 단독 채식메뉴가 1개 이상 있는 업소 또는 휴게음식점,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중 완전채식도시락 판매업소, 도시락 판매업소 중 개인기호에 따라 메뉴변경 주문이 가능한 업소도 참여 가능하다.

 

사업에 참여하는 업소는 소형․복합찬기 등 인센티브(물품)를 지원한다. 또한 사업 참여업소 여부를 알리기 위해 업소 외부에 관련 표지판, 포스터 등을 부착해 이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음식문화 개선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음식점은 중랑구청 보건위생과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중랑구지회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6월2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jungnang.seoul.kr) 또는 중랑구보건소 홈페이지 (http://healthcare.go.kr)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문의 : 중랑구청 보건위생과 02-2094-0773, 한국외식업중앙회 중랑구지회 02-491-2826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