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4월 맞아 다양한 가족프로그램 실시

서울시, 4월 맞아 다양한 가족프로그램 실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는 따사로운 4월,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교육, 문화, 상담 등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시는 변화하는 사회적인 분위기에 맞추어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과 가정이 고민하는 문제해결을 위한 교육·상담프로그램 등 연중 다양한 가족지원프로그램을 실시해 서울시민의 가족 건강성과 행복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족행복’ 배달부, ‘서울 가족학교’ 올해부터 운영

 

가족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는 가족관계의 개선과 가족 간의 이해를 돕고자 다양한 가족교육 프로그램인 ‘서울가족학교’를 올해 4월부터 시민 1만 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가족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가족관계를 증진하고 개인의 성장을 도우며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가족 간 소통을 확대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서울가족학교’는 대표적으로 △가족 Talk Talk 학교 △패밀리 셰프 △한부모 가족 이해교육 △희망서울, 행복가족 소식지 발행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가족 Talk Talk 학교’는 가족생애주기별 · 유형별 교육을 지원하며 △예비부부교실 △‘패밀리 셰프’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요리 만들기 인성교육으로 1회기 밥상머리 인성교육과 2회기 요리만들기 체험으로 운영되며 가족의 달인 5월부터 열릴 예정이다.

 

‘서울가족학교’는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주축으로 권역별 각 2개 센터로 총 10개 자치구 거점센터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서울시민은 거주하는 지역에 가까운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된다. (문의 :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지원팀 ☎ 318-8168)

 

 

고양이 나라로 떠나요!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

 

 

 

여성가족부는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정하고 25개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4월은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이용하는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가족을 대상으로 EBS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를 관람할 수 있는 문화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캣 조르바’는 EBS 한국교육방송공사에서 주최하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주관하는 가족뮤지컬로 실종된 아이를 찾아 모든 역경을 헤치고 가족을 회복하는 엄마 고양이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함께 공감하는 공연이다.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가까운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를 통해 참여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318-0227)로 문의하면 된다.

 

 

법률상담, 가족상담, 이혼상담 등 연중 무료로 실시

 

이밖에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관계증진 및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서울시는 건강가정지원센터를 통해 가사문제, 생활 법률 등에 대해 변호사와 상담할 수 있는 법률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강서구(4월27일) △도봉구(4월21일) △동작구(4월28일) △성동구(4월17일) △중랑구(주중)는 일반 시민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일상생활법률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법률상담을 제공한다.

 

서울시내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족상담 및 이혼 전후 상담을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가족지원 프로그램들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정의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가족지원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 문의는 거주하고 있는 가까운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1577-9337)에 전화 또는 홈페이지(www.familynet.or.kr)로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