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LH공사-SH공사, ‘감사 협업체계’ 구축

서울시-LH공사-SH공사, ‘감사 협업체계’ 구축

기관 간 교류보완으로 감사 실효성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주택도시공사(SH)와 감사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협업체계 구축에 나선다. 유사한 업무를 하는 두 공공기관 간 감사 경험과 노하우 공유로 기관 간 감사업무를 상호보완해 실효성과 성과를 높인다는 목표다.

 

서울시는 28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53층 감사위원회 회의실)에서 3개 기관 간 감사 협업체계을 체결한다. 업무 특성상 그동안 정보공유가 제한적으로 이뤄져왔던 감사분야에서 공공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전국 최초다.

 

협약서에는 최정운 서울시 감사위원장, LH공사 허정도 상임감사위원, SH공사 김현식 감사가 서명한다.

 

3개 기관은 협약에 따라 정기적인 감사정보 교환, 감사기법 공유 및 인력 교류,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추진하고 필요시 합동감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우선 첫 협업사업으로 연내 실시 예정인 임대주택 8만호 공급사업 추진실태 성과감사LH공사의 감사 경험을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도시개발사업 추진 과정에서 다양하게 제기되는 민원 처리 노하우 등 양 기관이 유사사업을 진행하면서 쌓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감사역량을 높이고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최근 전() SH공사 보상업무 담당직원의 보상금 횡령 같은 비위행위 발생을 사전에 예방한다. 또한 이미 발생한 비리라도 조기 적발할 수 있도록 LH공사의 감사 관련 기술과 정보를 적극 교류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정운 서울시 감사위원장은 여러 기관의 우수한 감사성과나 기법 등에 대한 공유와 인적 교류는 공공기관 감사역량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에도 다양한 공공기관과의 감사분야 교류를 추진해 비리근절과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