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 장학생 모집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 장학생 모집

서울시내 저소득층 가정의 고등학생 3,755명 선발

5월16일∼27일까지 학교장 추천을 통한 신청 접수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울장학재단(이사장 문미란)은 5월16일부터 27일까지 저소득층 가정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


2004년에 시작된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는 서울시내 저소득층 가정의 고등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등학생의 학비를 지원하는 장학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2년간 약 22만 명이 약 976억 원을 장학금으로 지원 받았다.


서울장학재단은 서울시에 소재한 327개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학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추천된 학생들의 소득조사를 통해 중위소득 80% 이내의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분기별 수업료와 학교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업료를 납입하지 않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은 학교운영비만 지원 받는다. 단 교육급여나 교육청 학비지원 등 다른 기관으로부터 학비지원을 받고 있는 학생들은 이중으로 지원 받을 수 없다.


장학금 신청은 5월16일부터 27일까지 학교장의 추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장학재단 문미란 이사장은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분야는 어려운 환경에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이며, 재단은 선발된 장학생들이 자신이 처한 환경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당당하게 학업에 열중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725-2257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