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서울종합예술학교, 제1회 SAC 댄스페스티벌대회 성료

서울종합예술학교, 제1회 SAC 댄스페스티벌대회 성료

대상 8인조 남성댄스팀 아드레날린…상금 200만원과 2년 장학금 수여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한류의 중심, K-P0P 댄스의 최강자를 뽑는 싹댄스페스티벌대회에서 8인조 남성 댄스팀 ‘아드레날린’이 대상을 받아 상금 200만원과 2년 장학금 증서를 받았다.


 

서울종합예술학교 싹댄스페스티벌대회 본선 경연 모습 ⒞시사타임즈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지난 9월29일 제1회 SAC댄스페스티벌대회를 본관 싹아리랑홀에서 개최했다. K-POP 커버댄스와 댄스퍼포먼스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참가한 개인 및 단체 189팀, 40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중 33개팀이 본선에 올라 열띤 경합을 벌였다.

 

대상팀 ‘아드레날린’에 이어 금상은 아현산업정보고 댄스팀 ‘BOD’이 받아 상금 150만원과 1년 장학금 증서를 받았다.

 

또한 은상격인 한국방송댄스협회장상은 10인조 남성 댄스팀 ‘맨오브액션’과 춤서리댄스아카데미 소속 춤서리무용단이 차지해 상금 100만원과 1학기 장학금 증서를 받았다. 동상은 한림연예예술고 천영재 학생 외 3명과 창원명곡고 배유빈 학생이 각각 수상해 상금 50만원과 1학기 장학금 증서를 받았다

 

이날 심사위원으로는 서울종합예술학교 무용예술학부 방송댄스학과 교수인 동방신기, 소녀시대 안무가 정진석, YG엔터테인먼트 총괄 안무가로 빅뱅, 2NE1 등을 안무한 이재욱, 손연재 갈라쇼 안무가 심경하, 아이유 좋은날 파트너 이재연, 방탄소년단, 글램 안무가 허란경, 걸스데이, 이정현 안무가 이락, 하이서울페스티벌 안무 길현정 교수 등이 참여했다. 아울러 사단법인 한국방송댄스협회 이사장인 배상미 나나스쿨 단장이 참석해 본선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상을 수여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김민성 이사장은 “한류의 중심으로 우뚝 선 K-POP 댄스의 유망주를 가리는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활약할 재능과 열정이 넘치는 댄스 청소년 유망주의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학교는 교육부 산하 4년제 학점은행 학사학위 교육기관으로 방송영화, 실용음악, 무용, 패션, 뷰티, 공연제작뮤지컬, 연기, 패션모델, 음악, 디자인예술학부 등 10개 학부로 운영되고 있다.

 

강혜숙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