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 중랑구내 어린이집, 전통시장 식자재 구매 2억원 돌파

서울 중랑구내 어린이집, 전통시장 식자재 구매 2억원 돌파

지역활성화 위해 131개소 어린이집 주도로 전통시장서 식자재 구매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서울시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지역 내 어린이집의 전통시장 식자재 구매 금액이 올해 2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랑구 내 어린이집의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진행된 전통시장 식자재 구매가 2억원을 돌파했다. (사진제공 = 중랑구청) ⒞시사타임즈

 

 

 

중랑구는 서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5개의 전통시장이 위치해 있어 지역경제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이에 구는 전통시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어린이집과 함께 했다.

 

중랑구는 지난 2월 어린이집연합회와 전통시장이 협약을 맺고, 쌀, 과일, 떡 등 식자재를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민간 주도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해서다.

 

초기에는 39개소의 어린이집이 시작해 쌀, 떡 위주의 구매로 이뤄졌고, 현재까지 131개소의 어린이집이 참여해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서 구입한 식자재 구매 금액이 2억 1천 4백만원에 이른다.

 

최근에는 떡과 쌀 위주로 구매하던 품목이 정육, 야채, 제과 등으로 구매 품목도 다양해졌다.

 

국공립어린이집(회장 남영수), 민간어린이집(회장 차금례), 가정어린이집(회장 지미예)으로 구성된 중랑구어린이집연합회가 힘을 모은, 전통시장 식자재 구매는 그동안의 고정관념을 깬 모범사례가 될 전망이다.

 

손호현 중랑구여성가족과장은“서민경제를 살린다는 측면에서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는 사업은 매우 중요하다”며“앞으로도 민간 주도로 지역상권을 활성화 시키는 다양한 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