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성북노인종합복지관, 노인학대예방 교육·캠페인 실시

성북노인종합복지관, 노인학대예방 교육·캠페인 실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2016년 6월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제11회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을 맞이하여 노인학대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했다.



 

▲노인학대예방캠페인. ⒞시사타임즈



UN과 세계노인학대방지망(INPEA)이 노인에 대한 부당한 처우를 개선하고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2006년 세계 노인학대인식의 날을 제정했다.


2016년 제 11회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을 맞이해 서울시립 성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경희)에서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6월9일 노인학대 및 노인인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 권익보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서울시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하여 노인학대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6월15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노인학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나아가 인권보호 및 학대예방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지역주민 및 대학생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6호선 안암역 내에서 노인학대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조사 및 정보제공, 퀴즈풀이 등을 통하여 노인학대예방에 관한 인식을 도모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성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노인학대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


문의 : 성북노인종합복지관 (☎02-929-7950)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