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계속의 한민족 여성 리더, 전라북도에 모인다

세계속의 한민족 여성 리더, 전라북도에 모인다

17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대회’ 830~91일 개최

 

 

[시사타임즈 전북 = 한병선 기자] 전라북도는 여성가족부군산시와 공동으로 오는 830일부터 91일까지 3일간 군산컨벤션센터(GSCO)에서 제17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 Korean Women's International Network)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여성부 최초 출범과 함께 시작돼 세계속에서 한민족 여성의 긍지와 역할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해 온 가장 규모있는 행사로 올해 열일곱번째를 맞는 네트워크대회이다.


4차 산업혁명과 여성의 역할, KOWIN 미래의 길을 열다!’는 주제로 열리는 대회에는 세계 32개 나라에서 활동하는 한민족 여성 리더와 국내의 여성 리더 600여명(국외 300, 국내 300)이 참가하여 미래사회에 여성리더들의 역할을 모색하고 대한민국과 세계의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30일 개회식에서는 인문학과 과학의 만남,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는 통섭의 삶를 주제로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의 기조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31일에는 문화분야(판소리와 MSG), 교육분야(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적 인재 교육), 경제분야(스타트업 여성창업과 소통 마케팅), 사회분야(행복한 인생 2막을 위한 미래설계)’ 4개 분야에 대하여 전문포럼이 진행된다.


환송만찬에서는 군산선언문과 KOWIN결의문 채택, 차기 개최도시(속초시) 깃발 전달 등으로 행사를 마무리하고, 91일은 청와대의 초청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라북도는 이번 코윈 대회 개최를 계기로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외 한인여성들과의 네트워크를 긴밀히 하여 한국에서도 가장 한국적인 전라북도와 기회와 희망의 땅 군산 그리고 새만금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로 십분 활용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병선 기자 hbs6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