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계수영대회 안전 개최 위한 광주·전남 지역테러대책협의회 개최

세계수영대회 안전 개최 위한 광주·전남 지역테러대책협의회 개최

20, 대테러·안전활동 최종 점검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광주·전남 지역테러대책협의회는 20일 시청 지하 충무시설에서 ‘2019년 제2차 지역테러대책협의회를 열고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대테러 활동과 기관별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사진제공=광주시. ⒞시사타임즈

 

국가정보원 광주지부 주관으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정종제 행정부시장과 의장인 국가정보원 광주지부장, 광주·전남지역 테러대책협의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전남 지역테러대책협의회는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세계수영대회 대테러·안전활동을 총괄 기획·조정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지난 2월에는 1차 협의회를 열어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단계별 계획에 따라 수영대회까지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업으로 축제 분위기를 저해하지 않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대테러·안전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이어 64일에는 국무총리실 대테러센터, 지역테러대책협의회, 광주광역시 주관으로 염주종합체육관에서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해 민···경 협조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27일부터 수영대회까지는 대테러·안전대책본부를 선수촌 내 상설 운영체계로 전환해 현장 안전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광주세계수영대회가 감동을 주는 역대 최고 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대테러·안전대책본부를 컨트롤타워로 해 경기장과 선수촌 등 행사장 안전을 확보하고 사이버 테러 등에도 치밀하게대응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