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 신년사 ] 조대원 지역경제진흥원장

[ 신년사 ] 조대원 지역경제진흥원장
 
 
 

[시사타임즈 보도팀]

 

“고령화시대에 대비한 지역발전 전략을 마련하겠습니다”

 

 

희망찬 2016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원숭이의 해를 맞아 국민 여러분 모두 많은 성취가 있기를 바랍니다.

 

올해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현재 우리 나라는 세계적으로 그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인구의 고령화 속도가 빨라서 2018년에는 고령사회로, 2026년에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후 주거복지 문제 등 각종 사회문제가 발생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나,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준비가 부족한 상태에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지난 40년간 산업화 과정에서 국민소득 증대 및 도시의 양적 확대는 있었지만 도시환경은 날로 악화되어, 현재 우리나라의 도시공원 면적은 OECD국가 중 최하위 수준에 머물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고령사회 도래에 따른 문제점 및 도시공원 부족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지역경제진흥원은 건강문화클러스터 프로젝트(건강문화융합구역과 건강문화생태회랑구역의 지정 및 조성)를 통해 노후복지 및 건강·문화·지식 관련 시설·산업 등을 진흥·확충하고자 합니다.

 

‘건강문화클러스터 프로젝트’란 건강문화생태회랑, 건강문화융합구역(클러스터)가 함께 또는 각각 추진되는 프로젝트로서 국민복지 향상을 위한 통합형 국토·공간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강문화생태회랑은 일상생활과 자연이 결합한 문화생태 네트워크로 건강증진 및 체육활동 관련 활동을 쾌적한 환경 속에서 할 수 있도록 일정한 규격과 지원시설을 갖춘 주제공원으로서 선형의 체육공원인 동시에 건강·생태통로입니다.

 

지역경제진흥원은 앞으로 지방자치단체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여러분들께서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이며, 노후복지 관련 산업 육성을 통해 청년고용을 창출하고, 신규 노인일자리를 마련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역경제진흥원장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시사타임즈 보도팀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