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어린이·청소년 관악단 올키즈스트라, 3년만에 정기연주회 개최

어린이·청소년 관악단 올키즈스트라, 3년만에 정기연주회 개최

13일 저녁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하늘과 바다의 노래 선보여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하 함께걷는아이들)이 주최하고 SM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하는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하늘과 바다의 노래가 오는 13일 저녁 7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사진제공 =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 ⒞시사타임즈

 

올해 10회째를 맞은 이번 공연에는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이 이석준 객원 지휘자, 조재혁 피아니스트와 협연해 수준 높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함께걷는아이들 문화예술 지원 사업인 올키즈스트라의 대표 관악단이다. 올키즈스트라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4,030여명의 어린이·청소년에게 음악 교육, 악기 지원, 관악단 활동 및 무대 경험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수준 높은 연주를 목표로 다양한 공연 활동을 이어왔다. 지금까지 총 9회의 정기 연주회를 개최하였고 제주국제관악제와 대한민국 국제관악제 참가, 피아니스트 백건우와 협연했다.

 

이번 정기연주회 타이틀 하늘과 바다의 노래는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단원과 장한솔 지휘자가 함께 작곡한 동명의 곡 하늘과 바다의 노래에서 가져왔다. 아이들이 소망을 가지고 드넓은 하늘과 바다, 미지의 수평선을 향해 날아가는 모습을 그린 곡으로 음원이 NFT로 발행되기도 했다. 2021년 온라인 연주회에서 초연한 바 있으나, 관객 앞에서 연주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이석준 지휘자, 조재혁 피아니스트와 함께 올키즈스트라가 선보이는 조지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 자연의 역동성을 담은 ‘Beyond the Horizon’, 따뜻하고 풍성한 느낌의 ‘Sòlas Ané’, 웅장하고 화려한 ‘Transcendent Journey’ 등 에너지 있는 곡을 연주하여 관객에게 음악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사회는 함께걷는아이들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김주원 발레리나가 맡았으며, 인터미션을 포함해 120분간 진행된다. 관람 문의는 함께걷는아이들(전화: 02-522-7935)로 하면 된다.

 

유원선 함께걷는아이들 국장은 코로나로 정기연주회를 3년간 개최하지 못했지만 올키즈스트라는 온오프라인으로 레슨과 합주를 지속했다 음악에 대한 단원들의 열정이 이번 연주회에서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