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여성가족부, ‘여대생커리어개발 지원 사업 전국 심포지엄’ 개최

여성가족부, ‘여대생커리어개발 지원 사업 전국 심포지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청년 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대학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11월21일 13시, 서울여성플라자(서울 동작구 소재)에서 ‘2014년 여대생커리어개발 지원 사업 전국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여대생커리어개발 지원 사업에 선정된 40개 지원 대학을 중심으로 센터장 및 연구원, 이용 학생, 지자체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그동안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서포터즈 공모전’ 수상작 9편에 대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시상하고 부문별 대상작으로 선정된 3편에 대해 참여 학생들이 직접 발표한다.


우수사례로 발표되는 프로그램 아이디어 부문(개인) 대상작 ‘꿈의 설계 노트’는 돈이 아닌 행복을 위한 ‘꿈’의 실현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 서포터즈 참여활동 부문 대상 제주대학교의 ‘작전명 VIP (Very Important Person)’는 학생들이 여대생커리어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하도록 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며 서포터즈하는 열정어린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2014년 여대생커리어개발 지원 사업 권역별 우수사례로는 순천대학교가 순천만의 지역적 특성과 연계한 ‘에코 투어(Eco Tour) 생태문화해설사 양성과정’을 발표한다. 이어서 아주대, 강릉원주대, 창원대가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사례발표 후에는 내년도 사업 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질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권용현 여성가족부 차관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대학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른 여성 일자리 창출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여대생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는 향후 청년 여성 일자리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