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여수엑스포서 3개국 수상공연… 美 ‘오션블라스트피버’ 국내 초연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한국 유니버설발레단 ‘심청’, 미국 ‘오션블라스트피버’, 프랑스 ‘오션오페라’ 등 전 세계인들에게 환상적인 시간을 선사했던 공연들이 여수세계박람회 남해안 바닷물 위로 무대를 옮긴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국내 최초 바다문화공간인 빅오(Big O)내 해상무대에서 한국, 미국, 프랑스의 대표적인 수상공연을 펼친다고 19일(목) 밝혔다.

 

여수엑스포 해상무대는 물 밑 20cm까지 가라앉는 야외무대로 바다 위에서 춤을 추는 환상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조직위는 무대의 특성에 맞도록 기존 공연을 각색하고 세계적인 수상공연을 초청해 남해안 밤바다를 환상의 세계로 꾸밀 계획이다.

 

한국 최초의 글로벌 창작발레 ‘유니버설발레단 <심청>’은 한국 고유의 정서인 ‘효(孝)’ 사상과 서양의 보편적 예술장르인 발레가 만나 탄생된 글로벌 창작품이다. 1986년 세계 초연 후 지금까지 10개국 200여회 공연을 통해 국제적인 명성을 쌓고 있다. 유니버설발레단은 여수세계박람회 해상무대에 맞도록 작품을 재편성해 심청과 바다의 만남을 극적으로 연출할 계획이다.

 

미국의 ‘오션블라스트피버’는 2001년 토니상과 에미상을 수상하며 런던 웨스트엔드, 뉴욕 브로드웨이 및 전미 투어와 일본 투어 등 10년 이상 전 세계 관객을 열광시켜 온 공연이다. 초대형 엔터테인먼트 공연인 오션블라스크피버의 국내공연은 여수세계박람회가 처음으로 관람객에게 뜨거운 감동의 시간을 예고하고 있다.

 

‘오션오페라’는 유명한 프랑스 거리 예술 극단 ‘일로토피’의 공연으로해수면 위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다. 이미 45개국에서 세계인을 감동시킨 이 작품은 여수세계박람회를 위해 새롭게 각색돼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의 상징적인 순간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전통 타악리듬을 활용한 흥겨운 넌버벌 퍼포먼스 ‘비트’도 총 32일간 해상무대에서 공연을 펼친다.

 

조직위 류근태 공연행사부장은 “수상공연페스티벌은 국내 처음 선보이는 해외공연, 세계에서 인정받는 한국공연 등 국내외 최고 수준의 작품들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류근태 부장은 “개막 후 처음 공개할 여수세계박람회를 대표하는 창작 수상공연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으며 DJ댄스쇼 등 역대 어느 박람회에서도 볼 수 없던 문화행사가 펼쳐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여수엑스포는 올해 5월12일부터 8월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린다. CNN, 론리플래닛 등이 올해 꼭 가봐야할 여행지로 여수엑스포를 선정한 바 있으며 대전엑스포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세계박람회다. 세계 최초의 바다 위 전시관인 주제관, 105개 국가가 참가하는 국제관, 국내 최대 아쿠아리움 등 80개 특화·전시시설을 통해 ‘바다’와 관련된 전시를 선보인다. 1일 90여 회(총 8,000여 회) 문화예술공연과 세계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오르간 ‘스카이타워’, 첨단 해양문화예술관인 ‘엑스포디지털갤러리’ 등도 볼 수 있다. 입장권은 홈페이지(www.expo2012.kr)에서 4월 말까지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입장권 한 장으로 박람회장 내 모든 전시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박속심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