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여야 국회의원들, 오는 12월 2일 ‘국회생생텃밭’ 폐장식 및 김장나눔 전달식 진행

여야 국회의원들, 오는 12월 2일 ‘국회생생텃밭’ 폐장식 및 김장나눔 전달식 진행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여야 국회의원들이 오는 12월2일 ‘국회생생텃밭’ 폐장식과 더불어 텃밭에서 생산된 배추를 활용한 김장나눔 전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회생생텃밭 (사진제공 = 국회생생텃밭 모임) (c)시사타임즈

 

뜻있는 여야 국회의원 등 62명으로 구성된 국회생생텃밭 동호회(우상호 의원)는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120평)에서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회의장, 농림축산부장관, 국회사무총장, 헌정회장, 여야 국회의원, 후원단체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1부 폐장식에서는 신정훈 의원의 사회로 시상식이 진행된다. 시상에는 우원식, 백혜련, 양경숙, 서정숙, 최춘식, 국회사무총장이 시상받는다.

 

이어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2부 김장담기에서는 △연평부대 우도경비대 △종로구 취약계층, △제천시 노인복지관 매포효나눔센터 △청소년신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기간 또는 단체들에게 텃밭에서 생산된 배추를 활용한 김장을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내빈간담회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 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회생생텃밭동호회 주최, (사)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 광주시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아시아종묘  등이 후원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